블레이드 앤 소울 무료NC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6월

 하지만 6월이 되면 다시 한번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에 접속하는 일은 없을까. 생각합니다. 왜냐고요? 6월 태등록 오픈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이는단순히업데이트하는것이아니라언리얼엔진4가적용된라이브월드의모습으로완전히업그레이드된모습으로변모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블레이드앤소울 6월 태등록 오픈 소식과 함께 얼마나 변화했을까를 집중적으로 탐구해 보도록 합시다.

태등록 UE4편 (언리얼엔진4) 그동안 싱글코어에만 의존하는 그래픽으로 인해 오랜 로딩 시간을 경험하였습니다. 표현에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앙리안 엔진4로 업그레이드되어 가벼운 UI와 함께 변모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엔씨소프트에서는 이를 모두 바꾸면 이미 태동록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출발 전부터 모든 것을 다시 보기가 쉽지 않지만 바꾸겠다는 선언을 했어요. 기다리던 시간에 모든 사용자를 만족시킬 그래픽으로 다시 태어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동기 로드를 통해 접속한 캐릭터의 시야 내 데이터를 먼저 로드하여 표기하고, 츠키지 후 위치한 장소, 입장용 혈문 후 캐릭터가 서 있는 장도에서 질주하는 장소 등 아직 캐릭터가 도달하지 않았지만 예측 가능한 장소를 미리 로드하여 이를 통해 비동기 로드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킵니다.
비동기 로딩 속도만큼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최적화죠. 버그가 있거나 최적화되지 않았다면 사이버 펑크 2077과 같은 사태가 올지도 모릅니다. 저희는 최고 대작의 기대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게임 최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사이버 펑크 2077사태에서 인식했습니다. 앞으로 더 디테일하고 한계를 넘어선 최적화를 블레이드앤소울에서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미 이러한 언리얼 엔진 4와 최적화는 사전에 공개된 영상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PC게임이 단순히 온라인으로만 하는 그래픽이 아니라 많이 발전하고 개선된 그래픽과 최적화를 통해 우리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는 생각은 이 티저 영상만으로도 조금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말 나온 김에... 티저 영상을 하나 보고 시작하시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6월 태동록 오픈 소식을 이 영상 하나로 소개 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도 나오는 내용이긴 하지만 여기서 다시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은 실컷 업데이트 한다고 해놓고 막상 오픈하면 기대에 못 미쳐서 실망하는 경우가 적지 않아~~ 그리고 시간도 제대로 못지켰어. 물론 엔씨소프트도 그렇죠. 점유율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이버 펑크 2077의 경우 1년 이상이나 발매일을 연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 예정 그래픽 예시

근데... 이번 태동록의 경우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 등에서도 동시에 오픈이 돼서 신뢰성 있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전 세계 동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 있다는 뜻이 되니까요.
다시 4인 파티를 도입하겠습니다 그리고 난이도가 높은 본마록 콘솔 게임 중에는 '고스트 옵츠시사'라는 MMOPRG 장르가 있습니다. 그래픽적인 면과 여러 면에서 지난 1년간 상당한 호평을 받았는데, 이 게임이 일본 게임이라는 거부감을 극복하고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4인 파티(멀티)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먼저 흥진 싱글을 발매하고 나서 무료 업데이트로 멀티 플레이 할 수 있는 4인 파티를 도입하고 나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하게 되어 게임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똑같을 것 같아요 블레이드&소울 또한 이번 4인 파티의 재도입으로 혼자가 아닌 4명이서 작업을 하고 미션을 클리어 하는 등 게임의 즐거움을 몇 배 더 크게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는 면은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 역시 그래픽적인 면보다 4인 파티를 얼마나 잘 해내고 있을까. 기대돼요. 이런 경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PC게임이 많이 없는데... 큰 역할을 수행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신난이도 시스템 봉마록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난이도를 가진 봉마록이 발매됩니다. 기존의 단순히 난이도가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입문, 일반, 숙련 3단계에서 대폭 확장된 난이도를 제공하여 공략에 성공하려면 상당히 고생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타 업데이트 내용
프런티어 원드에서 배운 점을 놓치지 않고 신규 엔진을 잘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확정성을 유지하려던 한계를 깨닫고 이번 태동록은 이런 시행착오를 더 이상 겪지 않겠다는 엔씨소프트의 의지를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또 캐릭터들의 다른 질감을 없애는 게 최우선 목표라고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던 캐릭터의 성격이 완전히 변하니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 헤어스타일, 의상, 피부, 이목구비, 색과 질감 등 모든 것을 잘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개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장 좋아했던 여수엠블호텔 맛집 명단

예쁘게 잘하는 곳 뷰티인사이드 안산 고잔동 속눈썹펌

떡만들기전자레인지로 하나로